CJ 홈쇼핑, 겨울 건강 핫이슈 아이템 ‘뼈,혈관’ 건강 챙기는 구성 기획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몇 일 사이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이맘때는 춥고 건조한 것은 물론, 쌀쌀한 날씨 탓에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내 몸 건강을 위한 월동준비가 필요한 시기이다. 특히, 혈관건강과 뼈 건강을 위한 준비가 필수다.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특히 조심해야 하는 것이 바로 혈관관련 질환이다. 혈관은 우리 몸 구석구석 12만km에 달하며 주요 영양분과 산소 공급을 해주는 우리 신체에서 중요한 연결고리이다.

이처럼 중요한 연결고리인 혈관이 날씨가 추워지면서 수축되고, 혈관이 막히는 경향이 높아진다. 또한 추운 날씨 탓에 평소보다 운동량이 줄여 혈액순환도 더뎌져 겨울철에는 무엇보다 혈관관련 질환에 대비하여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다.

식약처에 따르면 원활한 혈액의 흐름은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이지만, 겨울철은 체온 저하로 심장의 혈류량이 떨어져 혈액순환 감소가 나타날 수 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 손발이 저리거나 시리고 통증, 어지러움증, 동상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뇌졸중, 심장질환 등의 위험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한다.

오메가3는 대한민국 식약처로부터 혈행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급격히 추워지는 겨울철 수축된 피부혈관과 혈액순환 장애를 감소시켜줄 수 있는 겨울철 필수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겨울철 뼈 건강을 위해서는 비타민 D의 섭취가 필수적이다. 찬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면 골다공증 환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골다공증이란 ‘뼈의 양이 감소하고 질적인 변화로 인해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골절의 위험이 증가되는 질환’을 말한다. 골다공증에는 생활습관 개선과 더불어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칼슘과 비타민D이다. 비타민D의 경우 광합성을 통해 몸에 생성된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실내 활동이 늘어나기 때문에 비타민D 형성을 위한 일광욕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이와 같은 이유로 겨울철에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섭취가 필수적이며 골량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 또한 주기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종근당건강㈜에서는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패키지 상품을 기획했다.
오메가3와 비타민D를 함께 구성하여 소비자 혜택을 늘렸다. 종근당건강㈜의 오메가3는 원료 세계판매, 국내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부문 판매, 브랜드 인지도 각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또한, 비타민D는 아연이 첨가되어 있어 뼈 건강 및 세포활성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3 16개월분과 헬스벨 비타민D 1000 IU 200일분 구성혜택은 홈쇼핑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만 주어진다.

※ 홈쇼핑 일정
CJ오쇼핑 1월 11일 오전 6시 55분 ~ 오전 7시 50분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