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롯데캐슬, 서울 지역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 가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투자이민제 확대 등 각종 호재로 인천 청라국제도시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에 가까운 청라국제도시에 총 사업비 7억300억짜리 하나금융타운이 들어서고 영종도에는 카지노가 들어가는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건설되면서 인천지역 아파트값도 오름세다. 그 중 중심상업지역에 있는 아파트 인기가 특히 높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상업·문화·교통 등 신도시 대부분 기능이 집중돼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롯데건설이 청라국제도시에 선보인 아파트가 눈길을 끈다. 청라 롯데캐슬(조감도)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5~43층 7개 동 전용 113~141㎡ 총 828가구 규모다.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 롯데마트와 바로 앞에 홈플러스가 있고 단지 가까이에는 청라국제도시 동서를 가로지르는 길이 3.6㎞의 인공수로와 수로를 중심으로 유럽풍의 스트리트형 상가에는 커피, 호프, 음식점 등의 다양한 상업시설이 성업 중이다.

 광역버스를 이용하기에도 수월하다. 청라국제도시에서 BRT(청라~가양), M버스(청라~서울역) 광역버스(청라~강남) 등 버스정류장이 단지 내 바로 앞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높다. 지난 6월 개통한 청라국제도시역으로 연결하는 버스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다. 롯데건설은 계약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담보대출 50%에 대한 이자는 3년간 롯데건설이 전액 지원해 주고, 잔금 30%도 3년간 유예해 준다. 입주금은 분양가의 20%로 서울 전셋값 수준이다. 계약 즉시 입주할 수 있다. 샘플하우스는 현장에 있다. 분양 문의 032-283-1755.

  황정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