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모르는 안티에이징 제품

중앙일보

입력

왼쪽부터 SK-II 스템파워 크림과 스템파워 에센스.

 경기 불황으로 수입화장품의 매출 신장률이 급감하는 중에도 승승장구하는 제품들이 있다.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효과가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들이다. 뷰티 전문가 등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SK-II 스템파워 에센스’는 출시 전부터 이슈가 됐고 스템파워 크림’역시 58개 글로벌 뷰티 어워드를 휩쓸며 2013년 안티에이징의 중심 축이 됐다.

 올 한해 뷰티업계의 키워드는 단연 ‘물광 피부’‘꿀 피부’다. 한 듯 안 한듯한 투명 메이크업이 트렌드가 되면서 여성들은 속이 비칠 듯 맑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 몰두했다.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늘면서 여자 연예인들의 민낯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사람들은 여배우들이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중에도 여전히 윤기 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을 궁금해 하기 시작했다. 지난 봄에는 SK-II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임수정이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스킨케어 제품만 바른 채 화보와 광고를 촬영해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샀다. 모공까지 타이트하게 조여주는 쫀쫀한 피부, 탄력 있는 촉촉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 됐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리다. ‘어려보이는 피부’를 위해서는 보습은 물론 탄력 관리와 주름관리 등 고기능성 케어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레드 에센스

 ‘레드 에센스’라고 불리는 ‘SK-II 스템파워 에센스’는 동안 피부를 위한 필수 품목으로 화장품 매니어들에게 입소문 나 있다. 지난 8월 공식 출시되기 전 선판매 6일만에 한달 물량이 다 팔려 화제를 모았다. 출시 후 5일만에 또 한번 한달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한국은 물론 일본과 홍콩에서도 출시와 동시에 제품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스템파워 에센스는 1만 시간의 피부 연구를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케어해 모공이 작아 보이는 쫀쫀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SK-II의 고유 성분인 ‘피테라’와 스템-아카넥스, 아티초크 추출액, 한련초 추출액 등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스템-아카넥스 ES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속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산뜻한 사용감도 인기 요인 중 하나. 무엇보다 피부 세포를 깨워주는 ‘동안 스위치’ 작동을 활성화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동안 스위치는 SK-II가 피부 세포 기능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얻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뷰티 용어다.

 이 스위치가 작동되면 피부 내면의 탄력이 증진되고 피부 표면의 노화 징후들이 완화된다. 결국 모공이 줄어 보이는 쫀쫀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것이다. SK-II 마케팅팀 백다해 과장은 “스템파워 에센스는 공식 출시 전부터 티저 광고로 제품이 공개되자마자 구매 문의가 쇄도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초기 노화 징후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동안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백 과장은 “모공의 탄력이 저하되는 초기 노화 증상에 집중해 이를 강력하게 케어한다는 핵심 기능도 강점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각종 뷰티 어워드 휩쓸어

 스템파워 크림’은 SK-II의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불리던 ‘스킨 시그니처 크림’에 이어 SK-II의 베스트 크림으로 등극한 제품이다. 유명인사 뿐 아니라 SK-II의 크림 매니어들에게 열렬한 호응을 받고 있는 데다 많은 글로벌 뷰티 어워드를 휩쓸면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2012년 9월이후 현재까지 SK-II 스템파워 크림의 뷰티 어워드 수상 이력만 58개에 이른다. 국내에서는 ‘코스모폴리탄 뷰티 어워즈’에서 ‘아시아 탑 10 프로덕츠’로 선정됐다. ‘2013 얼루어 뷰티 페어’에서는 ‘베스트 오브 뷰티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을 수상했다. 일본 ‘마리끌레스 프리덱셀랑스’에서 ‘드 라 보떼’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중국에서 열린 ‘2012 에스콰이어 그루밍 어워즈’에서도 ‘베스트 크림’에 선정됐다. “수분 크림을 넘어 촉촉하고 탄탄한 동안 피부를 가꿔주는 극강의 크림”이라는 평가 속에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이다.

 피부재생 과정을 근본부터 개선해 탄력, 건조, 모공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증상들을 도와준다는 것. 이러한 기능을 통해 SK-II가 독자적으로 최초 개발한 피부 측정기인 ‘동안 각도 측정기’의 ‘동안 각도’를 균형 있게 만들어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글=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사진="김현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