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주관 “2013 전국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강원도 철원에서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중앙회장 최효석)는 8월 28일 수요일 오후 2시 강원도 철원에서 “2013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창단식을 갖게 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대학생 봉사단은 전국의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제1기 발대식 겸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는 이번 전국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통해 미래 세대인 대학생들에게 사회와 국가를 위한 역할을 부여하고, 이를 통한 대학생들의 사회 참여 기회와 이 사회의 미래 주역으로서 준비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 자리가 대학생들에게 우리 사회가 소중히 해야 할 가치에 대한 생각을 키우고, 고민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바르게살기운동 대학생 봉사단은 바르게살기운동 제3세대로서 형님격인 바르게살기운동 중앙 청년회의 전폭적인 후원아래, 재난 구호 및 대학 청년문화 발전, 국제 봉사활동 등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서, 대학생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