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하나면 '스튜디오'를 안방으로… 'Soulvox AS4'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녹음실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진 하이 퀼리티 음원의 생생한 감동과 전율을 PC-Fi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소울박스(www.soulvox.co.kr)’가 녹음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지는 마스터링 음원까지도 지원 가능한 북 쉘프형 액티브 스피커 ‘Soulvox AS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oulvox BS45U를 출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유닛3가 개발한 이번 신제품은 스피커만으로는 즐길 수 없었던 24bit/192kHz 음원을 표현한다. 또 입력(DDC) 및 출력(DAC)칩이 한꺼번에 내장돼 별도의 구매 없이도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액티브 스피커 시스템 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돼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가능해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손쉽게 고음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Soulvox AS4는 사운드의 종류 혹은 장르에 따라 사용자 EQ를 포함 총 5가지의 음장모드(Normal/ /MP3 Enhancement/ Clear Voice/Virtual Surround)를 지원, 손에 잡힐 듯 생생한 전율과 감동을 선사한다.

기존 스피커와는 다르게 일반적인 아날로그 칩만을 사용해 소리를 출력하는 방식이 아닌 CPU가 내장돼 있어 다양한 디지털음원의 표현을 극대화, 최적화해 소리의 웅장함을 배가시킨다.

소리의 공간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6인치급 이상의 우퍼에서만 적용되는 대구경 보이스코일을 4인치 우퍼에 장착해 했다. 24bit 고음질 음원이 아닌 일반MP3 파일을 재생할 때에도 중고역대에 대한 압축손실을 줄여 보다 좋은 상태의 소리를 전한다.

Soulvox 중앙에는 원형볼륨노브와 어우러진 깔끔하고 모던한 우드재질의 Retro스타일로 디자인해 어떠한 장소에 배치해도 세련된 인테리어 장식효과도 톡톡히 낸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