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맛있는 밥상 - 돼지국밥 전문 창원맛집 "부산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부산은 여행을 하기 딱 좋은 곳 이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다 모여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곳은 부산 국제 영화제로 많이 알려져서 유명명소로 알려져있다. 부산에 오면 안먹으면 안되는 꼭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돼지국밥이다. 부산에 여행 오는 사람들이 이 국밥을 먹을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한다.

오늘은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부산집에 대해 알아보자. 이 곳은 돼지국밥이 부산에서 유래되어 그 전통과 맛을 이어받는 뜻에서 부산집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음식이 보약이다”라는 음식이념을 추구하여 부산집은 소중한 가정과 건강을 먼저 생각하여 어머니의 손맛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돼지국밥은 뼈를 강하게 해주고 약한 기운을 강하게 해준다. 그리고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며 여드름, 주근께, 기미, 피로에도 효과만점이라고 한다. 또한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되며 빈혈과 간장을 보호도 해준다.


“사골을 오랜시간 거쳐 진하게 우려 맛이 깊고 양념장을 저희만의 비법으로 된장을 사용하여 잡내를 없애고 구수한 맛을 살렸습니다.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듬뿍넣어 끓인 후에 각종채소를 넣어서 국물이 진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고 수육과 두루치기는 국내산 생삼겹만 사용하여 육질이 쫄깃하다.”는 부산집의 이성문 대표의 설명이다.

이곳은 돼지국밥도 유명하지만 추어탕과 그 외 음식들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다. 그리고 어머님께서 직접 주방에서 신선한 재료로 요리를 해서 더 깊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정성이 담긴 음식을 부산집에서 맛볼 수 있다.

“ 자식들에게 음식을 준다는 마음으로 정직하게 음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라는 부산집 이대표의 모친의 설명이다.

이렇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맛있는 음식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면 더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몸도 마음도 든든하고, 어머니의 사랑과 진정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부산집과 함께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주 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 9-8

☎ 문의전화: 055-287-789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