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서울] '좋은 가격 실속 정보' 인터넷에

중앙일보

입력

"우리 동네에서 싼값에 질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한식집은 어디일까. "

"노인들에게 할인을 해주는 식당은 없을까. "

이런 고민들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인터넷 사이트가 지난 1일 개설됐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좋은 가격 실속 정보'' (http://econo.metro.seoul.kr:8081/gpgi)가 바로 그곳.

직접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metro.seoul.kr)에 있는 소비자 종합정보망을 이용하면 된다.

이곳에는 서울 전역에서 특정 시간대 가격 할인을 하거나 특정 품목을 싸게 파는 업소, 경로 우대 업소 등 1천4백곳의 정보가 담겨 있다. 음식점뿐 아니라 이.미용실, 목욕탕, 세탁소, 노래방, 비디오 대여점, 볼링장 등이 망라됐다.

구.동별로 검색할 수 있고 업종별 찾기도 가능하다. 1차 검색 후 업소 명단을 클릭하면 위치.전화번호.가격 인하 품목과 시간대.주차 등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삽겹살 1인분에 1천8백원 하는 업소 등 의외로 싼 곳이 많아 실무자들도 놀랐다" 고 말했다. 시는 연말까지 업소들의 가격 할인을 적극 유도해 사이트 등록업체 수를 1천8백개 정도로 늘릴 계획이다.

또 이 사이트에는 소비자들이 직접 추천하거나 평가할 수 있는 코너가 있어 알짜정보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이밖에 구별 검색 단계에선 각 구청의 홈페이지가 연결돼 있고 서울시 소비자 보호센터나 장바구니 물가정보 등 소비자 정보 관련 사이트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김영훈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