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건강칫솔 출시 '붐'

중앙일보

입력

최근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종래의 치아를 닦는 단순기능의 칫솔에서 탈피해 잇몸보호 및 치아 프라그 제거 기능 등을 갖춘 기능성 건강 칫솔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중 기능성모로 탁월한 치아 클렌징 효과를 발휘하는 '클링스(Clinx) 칫솔'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칫솔머리에 두 종류의 칫솔모가 부착돼 있어 양치질할 때 개운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며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또한 국내 최초로 칫솔머리에 엠보싱 칫솔모와 마름모 칫솔모를 부착해, 치아 표면과 치아 사이의 프라그를 제거해 준다.

부드러운모와 보통모의 두 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2천300원대.

제일제당은 잇몸사이의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덴타 시스템 칫솔'을 선보였다.

이 칫솔은 모끝 굵기가 기존의 일반모(0.19㎜) 보다 훨씬 가는 0.01~0.03㎜로 잇몸틈새에 끼어있는 프라그를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가격은 개당 1500원선.

유풍산업은 구취와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PM칫솔'을 내놓았다.

칫솔 뒤쪽에 부착된 서로다른 두종류의 금속이 물에 닿으면 전위차로 전류가 발생해 치석을 제거하고 입속의 각종세균을 제거해준다.

1개월 정도 사용하면 칫솔모가 옆으로 눕는 기존칫솔과 달리 탄성이 강해 3개월 이상 사용해도 옆으로 눕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치약없이 물만으로 닦아도 되고 소금이나 죽염으로 닦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가격은 4개 세트 3만 6000원.

한편 태평양도 최근 칫솔머리 부분의 모를 길게 해 어금니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닥터K'를 선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