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생생현장인터뷰]고품질의 최첨단 국내 의류소재. 기능성원단전문-신세기상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시티룩이라 불리면서 기능성 원단을 소재로 한 의류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3,40대는 물론 20대까지고 기능성 소재의 의류들을 선호하는 추세인데, 이러한 추세는 상종가를 달리는 인기 연예인들이 기능성 소재 의류들을 광고하는 모습에서 확연히 드러난다고 하겠다.
하지만 기능성 소재의류들은 그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 그도 그럴 것이 기능성 소재 개발에 투자되는 연구비가 상당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하지만, 이러한 수입 고급 기능성 소재에 맞설만한 국내 기능성 소재 원단들도 많이 개발되고 있다.
그러한 기업의 대표적인 곳이 바로 신세기 상사다. 순수 국내 연구기술로 다양한 기능성 원단을 개발한 이 회사는, 흡한 속건, 최경량 의류, 냉감, 항균 항취 등 다양한 기능성원단을 개발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오랜 노하우가 만들어낸 기능성 소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정영환 신세기 상사 대표의 설명이다.
이 신세기 상사는 이러한 기능성 원단의 연구 개발 및 생산, 유통, 수출까지 하고 있는 기업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첨단 기능성 원단 생산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아웃도어와 골프웨어에 더욱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이 윤택해지면서 이러한 레저 스포츠들을 상당히 즐기고 있고, 그만큼 기능성 의류를 많이 찾고 있거든요.”
중년은 물론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세련된 의류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신세기 상사는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같은 기능성을 보유하고 있는 대도 수입 원단은 무척 고가입니다. 그 기능은 저희 원단과 차이가 없는데도 말이죠. 이런 게 바로 거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속 있는 소비자들은 이미 국내 기능성원단의 품질에 만족한다면서 우리 기술력이 생산해 내는 우리 원단에 대한 애정도 잊지 말아달라고 부탁하는 신세기 상사 정영환 대표.
첨단 기능성 의류, 이제는 국내 기술력의 원단인지 한번쯤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좀 더 합리적인 소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 주소 ; 서울 중구 흥인동 3-1 우일 프라자 305호
* ☎ ; 02-2236-6912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