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쇼핑몰 개편

중앙일보

입력

포털업체인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은 ''다음쇼핑''(http://shop.daum.net)에 1:1 맞춤 서비스를 추가하고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된 다음쇼핑의 특징은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 온라인 쇼핑에 `쇼핑매니저''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회사측은 `테마쇼핑'' 코너에서 고객들이추천한 상품을 쇼핑몰 전면에 진열함으로써 쇼핑매니저의 역할을 하도록 했다.

또 사용해 본 상품에 대한 소감을 생생한 이야기로 전하는 `상품평쓰기''를 통해쇼핑을 주저하는 이용자에게 신뢰감을 주도록 하는 한편 누구든지 다수의 `쇼핑친구''를 등록,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존의 1:1 고객 맞춤서비스를 더욱 강화한 `마이 메일'' 코너에서는 졸업이나청혼, 결혼 기념일, 부모님 생신 등을 입력해 두면 기념일에 맞는 쇼핑정보를 메일로 받아 `센스있는'' 쇼핑이 가능하다.

아울러 평소에 관심있는 상품군을 한번 등록해 두면 관련상품 가운데 "오늘의추천 상품"을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다음 관계자는 "네티즌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테마쇼핑과 쇼핑친구, 상품평쓰기 등의 코너는 국내 최대의 가입자를 자랑하는 다음에서만가능하다" 며 "다음쇼핑의 매출액은 매월 25%씩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