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은 남녀 노소 가리지 않고 즐기는 국민 대표 음식이다. 겨울철 김장을 담그고 났을 때마다 김치와 곁들여 먹기도 하고, 밤에 술 한잔 기울이면서 또는 가족들과 오손도손 야식을 먹을 때에도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다. '놀부보쌈'(www.nolboo.co.kr)은 ㈜NBG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한식 프랜차이즈로서 지난 24년 간 가맹점을 꾸준히 늘려오고 있다.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로 구성된 놀부보쌈은 부드러운 보쌈과 매콤새콤한 놀부보쌈김치, 전통약선김치, 아삭아삭한 무절임김치와 어우러져 놀부보쌈만의 차별화 된 맛을 자아낸다. 조선 초부터 건강식으로 전해 내려오는 전통약선김치를 현대적인 입맛과 영양에 맞게 연구개발한 놀부약선김치는 친환경브랜드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한식을 세계화했다는 평도 얻고 있다. 최근에는 MBC드라마 ‘아랑사또’를 협찬하면서 드라마 이름을 인용한 메뉴가 출시되었다. 흥부보쌈과 쟁반막국수로 구성된 ‘사랑세트’와 흥부보쌈에 쟁반막국수, 녹두전 또는 김치전으로 구성된 ‘행복세트’를 선보이며, ‘아랑사또세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2만 세트 기록을 세웠다. 또한 ‘놀부보쌈도시락’, ‘놀부불고기도시락’, ‘놀부보쌈불고기도시락’ 3종의 놀부도시락은 지금까지 직영점을 비롯해 일부 가맹점에서만 판매해왔으나,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고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라 도시락을 판매하는 가맹점을 늘려갈 방침이라고 업계관계자는 밝혔다. 창업몰경제연구소 CERI (www.changupmall.com)의 윤덕중 팀장은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신뢰도와 인지도가 높은 프랜차이즈에서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도시락을 간편하게 시켜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분석했다. 서울, 경기를 넘어 지방권에서도 놀부 브랜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크게 늘자, ㈜NBG는 오는 9/11(화)부터 9/19(수)까지 총 6일 간 대전, 전주, 광주, 원주, 부산, 대구 등 총 6개 지역에서 ‘창업 콘서트 투어’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창업 콘서트 투어’ 행사에서는 브랜드 소개와 성공 전망, 창업 성공 노하우, 차별화된 경쟁력 등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사전 예약한 사람에 한하여 참가 가능하다. ‘놀부보쌈’은 소비자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업주들에게는 신뢰성 있는 본사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성공의 길을 열어준다는 데에 높은 점수를 얻으며 24년 장수 신뢰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 창업몰 (www.changupmall.com) 문의 : 02) 517 ? 7755 <이 기사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이>
창업몰 경제연구소가 추천하는 프랜차이즈 ‘놀부보쌈’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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