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녀별 차별화된 보장을 제공해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대한생명(www.korealife.com)은 한 건 가입으로 암, 2 대질병, 주요 성인 질환, 재해를 체계적으로 보장해주는 '하이 굿모닝 건강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얼굴이나 머리 등에 상처를 입고 현저한 추상 진단이 내려져 성형수술이 필요한 경우 성형수술 자금 200만원을 지급한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저체중아(1.5kg이하) 출산시에도 위로금으로 200만원이 지급된다는 것이다.

또 장해 등급 기준을 세분화해 장해 등급에 따라 3~100%까지 보험금을 차등 지급해 장해 보험금 수령의 폭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질병의 진단부터 수술.입원.통원까지 질병 치료 과정 전반에 대해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있다. 질병의 경중에 따라 입원 급여금으로 3일초과 1일당 1만~3만원을 지급하고 간병 자금과 통원 자금도 지급한다는 것이다. 특히 암으로 입원시에는 3일초과 1일당 5만원을 보장한다.

남녀별로 발병률이 높은 질병 보장을 차별화했다. 특정 비뇨 생식기계통 질환, 특정암(위암.간암.폐암)과 같은 남성 발병률이 높은 질환과 부인과질환(여성)의 수술시에 30만원을 지급한다. 동일한 재해 또는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여러 신체 부위의 합산 장해지급률이 50% 이상 장해 상태가 되었을 경우 암과 2대질병 발생시와 CI수술을 받을 경우 차회이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준다는 것이다. 가입 연령은 15~60세. 임신 보장 특약은 20~35세 여성이 가입할 수 있다. 1588-6363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