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코스 `고객 핫라인' 개설

중앙일보

입력

라이코스코리아(http://www.lycos.co.kr)가 포털업계 최초로 고객들을 위한 `핫라인''을 개설했다.

라이코스는 기존에 무료 웹콜만으로 운영하던 고객센터(http://spectra.lycos.co.kr/enomix)에 080 무료 문의전화(080-780-7888)를 마련하고 네티즌들이 이 번호를 쉽게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같은 조치는 인터넷 업체도 이제는 고객만족을 질적으로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에 보강된 라이코스 콜센터는 전문상담원들이 2교대 연중무휴로 평일에는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핫라인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지난 14일 고객센터 개편 이후 지금까지 하루평균 1분당 1통 수준인 1천400여통의 상담전화가 걸려왔으며 이는 건당 상담시간을 고려했을 때 사실상 하루종일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계산이 가능하다는 것. 회사측이 총 1천383통의 문의전화 내용을 분석한 결과 상담내용은 비밀번호를기억하지 못해 확인을 요구하는 전화가 574통(42%)으로 가장 많았다.

또 다음은 쇼핑.공동구매(231통), 메일(166통), 검색(59통) 등의 순이었다.

라이코스는 책임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원 실명제를 도입, 고객센터로 문의할 경우 해당 상담원의 사진과 e-메일 주소를 웹상에서 보여주거나 답신메일에 첨부해서 보내준다.

한편 라이코스는 080 핫라인과 별도로 e-메일 상담과 무료 웹콜 상담, 사이버채팅상담도 실시중이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