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B, 경기회복 지연 판단 금리인하

중앙일보

입력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지난 3월20일 공개시장위원회 회의에서 올 하반기 미국 경제의 회복속도가 예측보다 더 느리게 진행될 것으로 우 려해 금리인하를 결정한 것으로 17일 알려졌다.

최근 워싱턴에서 공개된 FRB 실무자료에 따르면 FRB 공개시장위원회는 이런 판단에 근거, 만장일치로 단기금리를 0.5% 포인트 인하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개시장위원회는 이어 4월18일에도 단기금리를 0.5% 포인트 추가인하하는 금리조정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하는 등 연속적인 금리인하를 단행했다.

공개시장위는 최근 또 다시 회의를 열어 기준금리인 연방기금 금리를 0.5% 포인트 인하, 7년만의 최저수준인 4%를 유지하고 있다.

= 중국-ILO, 노동자 권리신장 합의= (베이징 AFP=합뉴스) 중국과 국제노동기구(ILO)는 17일 노동자의 권리신장을 약속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에 공식 서명했다.

이에 따라 ILO와 중국 노동.사회보장부 등이 상호 협력, 국제노동기준 홍보와 직업훈련, 실업수당 체계 등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게 될 것이라고 ILO측은 설명했다.

ILO관계자는 이와 관련, '이번 MOU는 중국내 직장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원칙과 권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고용과 협상, 사회보장책을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워싱턴=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