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판 5월 추천주중 상승률 1위

중앙일보

입력

대우자동차판매가 GM으로의 매각협상 타결임박이라는 호재를 등에 업고 5월 증권사 추천주들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나타났다.

14일 증권정보 평가전문업체 와와스톡(http://www.wawastock.co.kr)에 따르면 지난 8일신영증권의 추천을 받은 대우차판매는 지난 주말까지 37.4%나 치솟아 5월 증권사 추천종목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지난 3일 부국증권이 추천, 32.5%의 수익률을 기록한 모디아소프트와 8일 SG증권이 추천해 31.1%의 수익률을 올린 LG생활건강의 상승폭도 컸다.

반면 '사이버 애널리스트'로 통하는 '재야의 고수'들은 증권사 애널리스트와는전혀 다르게 코스닥의 개인매수세를 바탕으로 한 A&D종목들을 중심으로 추천해 대조적이었다.

사이버 애널리스트 가운데는 이큐더스의 '꿀따는 벌'이 지난 3일 추천한 한국디지탈라인이 등록폐지예정 등의 상황속에서도 마지막 `폭탄돌리기속'에 급등, 90.4%의 수익률로 1위에 올랐고 지난 4일 역시 이큐더스의 '레드사냥'이 제시한 대우차판매가 75%의 수익률로 1위에 올랐다.

사이버고수들은 이들 종목 외에도 IHIC, 리타워텍 등 이미 문제가 드러난 종목들을 집중추천해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서울=연합뉴스) 김종수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