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회복 빠르고 초고도 근시에도 가능한 라식수술 ‘릴렉스 스마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하반기 취업시즌을 앞두고 취업준비생들이 앞다퉈 안과를 방문하고 있다. 취업면접을 대비해 안경을 벗고 말끔한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이 주를 이룬다. 안구건조증이 악화되는 가을, 겨울시즌 전에 일찌감치 수술을 서두르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도 자주 볼 수 있다.

시력교정술을 받는 성인들의 경우, 회복기간이 길어지는 것을 가장 우려한다. 직장생활이나 업무에 지장을 받지 않기 위해서다. 빠른 회복과 안전성, 선명한 시야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술법은 없을까?

최근 개발된 ‘릴렉스 스마일’ 수술은 빠른 회복과 시력교정 효과가 우수한 수술법이다. 릴렉스 스마일은 최소한의 각막 절개창을 통해 절제된 부위를 분리하는 방식으로, 각막을 렌즈 모양으로 절제한 후 지름 4mm이하의 최소 절개창을 통해 빼내는 방법을 사용한다.

각막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교정부위만 정확히 절제해 분리하기 때문에 각막확장증이나 근시재발의 위험이 매우 낮다. 각막표면의 신경 손상이 적어 안구건조증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또한 표면을 직접 엑시머레이저로 조사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통증이 없고 수술 다음날 눈을 비벼도 될 만큼 회복 속도가 빠르고 각막 혼탁의 위험도 낮은 편이며 안내렌즈 삽입술 외에는 대안이 없었던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환자도 비교적 빠르게 시술 할 수 있다.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릴렉스 스마일 수술은 비쥬맥스 등 의료장비만 갖추고 있다고 해도 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고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전문의에게 받아야 그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며 “한번 손상된 눈은 다시 회복하기 힘들다는 점을 명심하고 정밀한 검사와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