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단순한 게임이 `인기'

중앙일보

입력

휴대폰으로 즐기는 무선 인터넷에서는 복잡한 게임보다는 단순한 형태의 게임이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016 및 018 PCS(개인휴대통신) 합병회사인 KTF는 지난 4일부터 자사의 무선 인터넷 `매직엔''(http://www.magicn.com)에서 제공중인 무선 게임 `대결! 가위 바위 보''가 서비스 개시 1주일만에 하루평균 60만 히트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이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KTF가 제공하는 무선 콘텐츠중 게임부문에서1위, 전체 무선 콘텐츠 순위에서도 2위에 오르는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 게임은 기존의 전략 시뮬레이션 무선 인터넷 게임과는 달리 별다른 게임환경 설정이나 전략 등이 필요 없고, 단순히 무선 인터넷 상에서 가위, 바위, 보를 선택하면 누적승수, 연승, 참가 횟수 등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것. 이 게임은 집이나 사무실보다는 버스나 지하철안, 약속장소 등 이동하면서 많이이용하는 무선 인터넷의 특성에 적합한 데다 골치아픈 전략없이 집중을 하지 않고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경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KTF는 분석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016 또는 018 휴대폰으로 무선 인터넷 매직엔에 접속한뒤 4.게임 →1.대결! 가위바위보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서울=연합뉴스) 이정내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