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로닉스, `이크라2001'회의에 컨벤션SW 공급

중앙일보

입력

네트워크 소프트웨어(SW) 업체인 ㈜휴로닉스(대표 윤형아)는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와 제휴를 맺고 IEEE 주최로 국내에서 열리는 로봇자동화 국제학술대회 ''이크라2001''(IEEE ICRA 2001)에 자사의 컨벤션 SW `이컨퍼런스''를 공급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휴로닉스는 이크라2001 공식 홈페이지(http://www.icra2001.org)에 이컨퍼런스를 탑재, 전세계에 걸쳐 참가자 등록은 물론 전자결제, 호텔예약, 논문접수 및심사, 회의 실시간 방송 등 컨퍼런스 운영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열리는 이크라2001은 로봇 및 자동화 분야에서 세계 1위의 초대형 국제회의로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5박6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는 각국의 교수와 박사급 연구원, 기업체의 임직원 등을 포함해 모두 1천500여명에 달한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적인 규모의 학술대회에 이컨퍼런스를 독점 공급함으로써국내 컨벤션 분야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게 됐다" 고 말했다.

한편 휴로닉스는 오는 9월 스웨덴 소재 룬트(Lunt) 대학에서 열리는 `유럽이동로봇2001''에도 이컨퍼런스를 수출하기로 주최측인 스위스 로봇학술회의와 지난달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내년 5월 미국에서 열릴 `이크라2002''에도 자사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