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STX칸, 교통/교육/가격 삼박자 갖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5.10 부동산대책 발표 후 전매제한 기간의 족쇄가 풀리면서 수도권에 분양 중인 알짜단지를 중심으로 다시금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집값 하락과 전세가 불안이 장기화되면서 이참에 실속 있고 메리트가 큰 단지를 중심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서자는 분위기다. 실제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정체를 빚고 있던 분양물량들이 감소세로 돌아서고 있는 것이 이를 방증한다”고 말했다.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택지지구 가운데서도 동탄2기 신도시와 아산신도시가 주목받고 있다. 아산신도시의 경우 KTX 천안아산역과 국철 1호선이 통과하며 삼성전자, 삼성코닝정밀소재 등 대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탕정산업단지가 직주근접에 위치해 있으며 아산신도시 2단계 추진으로 개발 호재까지 갖췄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

택지개발지구 내 민간분양 아파트 ‘STX칸’의 경우에는 아산신도시의 장점을 두루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한 KTX 천안아산역을 통해 서울까지 불과 39분, 대전까지 19분 정도면 이용 가능하며, 1호선 전철 아산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위치에 있어 교통여건이 좋다.

또 천안과 아산을 잇는 21번 국도가 8차선으로 확장되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중부•서해안고속도로를 이어주는 북천안 나들목도 꾸준히 추진되고 있어,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빠른 광역도로망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TX 칸은 충남교육청과 아산교육지원청이 신설하기로 한 '배방고(2014년 개교 예정)'와 '장재초'의 사업승인이 통과되면서 교육여건이 한층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는 단지 인근에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가 설립돼 있으며 천안, 아산 지역에 17개 대학교와 9개 대학원이 자리 잡아 산•학•연의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 반경 3.5km 이내에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 이마트, CGV 영화관 및 병원과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신도시 1단계 사업구역 내 56%대를 차지하는 녹지공간에 에코힐링 황톳길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시설과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아산신도시 내 4블록과 6블록에 자리 잡은 STX 칸은 지하 2층~지상 최대 25층 13개동 총 797세대의 대단지로 129㎡~170㎡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주택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모든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지상에 주차장이 없고 동간거리가 넓어 개방감과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 광장과 데크 휴게소 등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에어로빅룸 등 수준 높은 주민공동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콜버튼, 홈 네트워크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가 구축되어 첨단 IT생활을 집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현관, 엘리베이터, 놀이터 등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의 안전한 아파트 생활을 위한 첨단 보안시스템이 제공된다. 자연친화적 설계로 세대 내 환기시스템 등 입주민의 맑고 건강한 웰빙라이프를 지원한다.

STX 칸 관계자는 “아산신도시 민영 아파트인 STX 칸은 신도시 내 공공아파트들에 비해 단지설계, 마감재, 시스템, 평면구성 등은 뛰어나면서도 8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희소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또 “계약과 동시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분양문의는 전화(041-565-9200)로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