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신] 가축분뇨 액비 부숙도 측정 실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가축분뇨 액비 부숙도 측정 실시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흙과 축산농가를 살리는 자연순환농업 실현을 위해 가축분뇨액비 부숙도 측정을 실시한다. 가축분뇨액비 자원화를 통해 경종 농가에게는 늘어나는 비료값 부담을 덜어주고 축산농가에는 가축분뇨 처리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숙이란 식물이 흡수하기 좋은 물질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가축분뇨 액비가 잘 부숙되면 식물이 토양에 환원된 가축분뇨 액비를 잘 흡수해 영양분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제대로 부숙되지 않으면 영양분으로 흡수하지 못하므로 액비 부숙도 측정이 필수적이다.

▶에어로겔 기술 해외이전 추진

아산시 음봉면 소동리에 위치한 엠파워(주)에서 개발한 신소재분야 에어로겔이 해외로 기술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에어로겔은 엠파워(주)에서 개발한 우수기술이다. 중국에서 건축개발로 인한 폭발적인 시장수요 가 기대된다. 특히 기술이전시 많은 매출이 예상된다. 현재는 기술력과 장비이전 등을 추진 중에 있다. 엠파워(주)는 2005년 창립했다. 짧은 시간에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의 솔라시스템과 신소재 분야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충남형 강소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업계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중남미 지역 무역사절단 파견

충남도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는 오는 9월 중남미 지역으로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 신청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2000만 달러 이하면서 충남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등록돼 있는 중소 제조업체로 유망품목은 건축자재·의료기기·보안장비·전기전자 제품·자동차 부품·화학원료·IT제품·환경설비 등이다. 이번에 파견되는 업체는 현지 바이어 알선비용·상담장 임차료·통역비·현지차량 임차비·항공료 40%(1업체당 1인) 등을 지원받게 되며 항공료(60%)·숙식비 등만 자체 부담하면 된다.

문의 041-621-3683

▶프랑스 프로방스 테마 문화공간

아산에 위치한 쇼핑몰 퍼스트빌리지가 다음 달 초 프랑스 남부지역인 프로방스 마을을 재현한 프랑스빌리지를 준공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히 복합쇼핑몰이 아닌 다문화공간으로 탄생하게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랑스빌리지 내에는 전시 예술, 문화관을 비롯해 레스토랑 카페, 수입잡화 판매 등 프로방스 테마를 주제로 한 다양한 매장이 입점될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빌리지 준공과 함께 퍼스트빌리지 아웃도어관 외관을 프로방스 특유의 파스텔 풍으로 랩핑해 퍼스트빌리지를 찾는 쇼핑객들이 남부 프랑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