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업계 크리스마스 판촉전

중앙일보

입력

'크리스마스에는 컴퓨터를 선물하세요-. '

컴퓨터 업계가 크리스마스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이 때는 겨울방학이 막 시작되는 때이기도 하다. 겨울방학 때는 학생들이 주로 실내에 머물러 컴퓨터 이용과 수요가 많은 때다. 업계는 이를 이용, 크리스마스 시즌을 판촉과 연계하고 있다.

컴퓨터 메이커는 다투어 가격을 내리거나 무이자할부판매에 나서고 있다. 또 다양한 경품을 내걸고 있다. 회사마다 7~8개의 판촉 이벤트를 벌이는 중이다.

▶삼성전자〓12월 중 매직스테이션이나 센스를 구입하는 고객이 구입후 삼성컴퓨터 사이트인 자이젠(www.zigen.co.kr)에서 응모하면 3백명을 추첨, 원하는 사람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 매직스테이션과 센스, 마이젯을 싼값에 판다. 3개 모델의 매직스테이션 구입고객에게는 PC현미경을 준다. 자이젠 사이트에서 퀴즈를 풀면 1백명을 추첨해 역시 PC현미경을 준다. 삼성카드로 구입할 경우 6회 무이자할부로 판매한다.

▶삼보컴퓨터〓이달 말까지 6개월 또는 신용에 따라 최고 36개월까지 할부판매 한다.

구매 고객 모두에 최신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타이틀을 거저 주고 구매상품에 따라 PC카메라.소모품세트.프린터.인터프리 등을 준다. 대리점 방문고객 중 3명을 추첨, e홈랜드를 무료구축해준다. e홈랜드는 PC.모니터.프린터.스캐너.38인치 TV.오디오.디지털카메라가 한꺼번에 구축되고 ADSL 3개월 이용권까지 제공된다. 또 1백54만~2백79만원짜리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LG-IBM〓24일까지 크리마스 세일을 한다. PC.모니터.프린터를 하나로 묶은 9가지의 패키지를 선보인다. 세일 가격은 99만9천~1백79만9천원이다. 최장 36개월까지 할부구입도 가능하다.

패키지 상품 외 기존 펜티엄Ⅲ 제품도 27%가량 값을 내려 판다. 노트북 '씽크패드' 를 구입할 경우 30~50만원짜리 무료서비스 쿠폰을 준다.

▶현대멀티캡〓내년 1월10일까지 구입하는 고객들 중 추첨해 2백90명에게 최신 게임기.프린터.스캐너.인터넷 1년 무료교육쿠폰을 준다. 또 이 기간 중 1백대 판매 때마다 소년소녀 가장에게 컴퓨터 1대씩 기증키로 했다.

▶세이프컴퓨터〓30일까지 이 회사 브랜드 4개품목에 대해 원가한정판매한다. 판매상품은 셀러론급 저가PC사양과 펨티엄Ⅲ의 중급사양, 1㎓의 최고급사양 모델등이다. 02-679-3727~9

▶현주컴퓨터〓12월을 특별할인 판매기간으로 정했다. 5~21% 할인해 판다. 전 모델에 대해 최장 24개월 할부판매한다.

일부 모델은 6개월 카드 또는 현금 무이자 할부판매에 나서 초기 구매비용 없이 컴퓨터를 살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