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19일 한국형 고속전철의 핵심장치인 추진시스템을 국내기술로 처음 개발했다고 밝혔다.
`G7고속전철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이 시스템은 최고시속 350㎞의 고속 전철용 추진시스템으로 철도차량의 속도를 좌우하는 장치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이와 함께 고속전철과 지하철, 전철의 추진시스템을 모의주행시험할 수 있는 종합시험장치도 함께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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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19일 한국형 고속전철의 핵심장치인 추진시스템을 국내기술로 처음 개발했다고 밝혔다.
`G7고속전철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이 시스템은 최고시속 350㎞의 고속 전철용 추진시스템으로 철도차량의 속도를 좌우하는 장치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이와 함께 고속전철과 지하철, 전철의 추진시스템을 모의주행시험할 수 있는 종합시험장치도 함께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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