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스트로네스트〉국내상륙

중앙일보

입력

국내 개발진들에 의해 제작되어 미국시장에 먼저 선보인 국산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국내에 상륙했다.

온라인 게임 업체 ㈜아스트로네스트(대표 김환기)
는 자체 개발한 〈아스트로네스트〉게임 영문 서비스가 미국,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해외 메이저급 게임 업체들과 연이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동시에 실리콘밸리의 벤처 인큐베이팅 업체인 브레인러시(BrainRush)
의 키스 김(Keith Kim)
회장과 ㈜아스트로네스트의 김환기 사장은 이날 프라자호텔에서 공동 회견을 갖고 브레인러시가 ㈜아스트로네스트에 100만불을 우선 투자하고 뒤이어 브레인러시 주도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연말까지 500만불을 추가 투자키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아스트로네스트〉는 웹 기반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별도 프로그램이나 다운로드 없이 인터넷으로 수만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SF 배경의 온라인 게임이다.

㈜아스트로네스트는 올해 4월 미국 어바인(Irvine)
에 현지 법인을 설립, 영문 베타서비스를 실시해 단기간에 10만 해외 회원을 확보했다고 밝히고 있다.

해외에서의 인기를 업고 영국 브리티시텔레콤의 자회사이자 유럽 최대의 게임 포탈 업체인 게임플레이, 미국의 웹 광고업체인 버스트미디어, 클릭투넷 등과 이미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아스트로네스트의 김환기 사장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소재와 철저한 기술력이 뒷받침 된 게임 구성 등으로 해외 게이머들의 보편적 정서를 공략했던 점이 주효했던 것 같다"며 "세계적인 게임 및 인터넷 업체들의 제휴 요청을 받고 또 라이선스 계약을 맺으면서 사업성공의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브레인러시의 키스 김 회장은 이번 투자와 관련해 "한국 온라인게임의 우수성과 경쟁력은 세계가 인정할 만큼 앞서 있다"고 전제하고 "현재 일본의 닌텐도, 세가, 소니 등이 온라인게임에 대규모 투자를 하면서 내년 상반기부터는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브레인러시에서는 이에 앞서 한국의 경쟁력 있는 온라인게임들을 미국 시장에 선보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스트로네스트는 현재 제공 중인 국내 네티즌들을 위한 〈아스트로네스트〉 한글 버전 시범 서비스에 이어 19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또한 올 12월 목표로 게임 포탈 사이트를 추진 중이며 무선 인터넷 모바일 게임도 연말까지 개발을 완료,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유, 무선 통합 온라인 게임 포털 업체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www.astronest.co.kr/

Joins 박대길 기자 <pieta@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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