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투자금융사인 골드만삭스가 명성에 걸맞는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지 않아 월가 투자자들이 속속 거래를 끊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4일 보도했다.
주식과 채권등 모두 1천2백50억달러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페더레이티드' 는 최근 골드만삭스에 두통의 항의서한을 보내 골드만 측이 비즈니즈 영역을 독차지하고 있어 회사 순익이 급감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손해를 끼치고 있다" 며 앞으로 골드만 측과 거래를 대폭 줄이겠다고 통보했다.
페더레이티즈사는 그동안 주식및 채권투자를 위해 골드만 측에 관련 정보제공과 회사에 대한 분석을 의뢰해 왔으나 골드만 측이 정확한 자료제공을 게을리 해 투자에 상상한 애를 먹었다고 주장했다.
또 US스톡의 토마스 매든도 "골드만측과 거래해온 동료 두명도 골드만 측의 서비스 소홀에 불만을 갖고 있어 조만간 거래를 줄일 것으로 알고 있다" 고 말했다.
피츠버그에 본부를 둔 한 투자사는 "2백50억달러를 주식에 투자하면서 골드만 측에 기업분석등을 요구했으나 충분한 분석자료가 아닌 급조된 자료들이 많아 실망스럽다" 며 불만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