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고객만족도 농수산물유통공사 최고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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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예산처가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에 부응하기 위해 정보통신부와 공동으로 21개 공기업 인터넷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홈페이지에 대한 일반이용자 고객만족도에서 농수산물유통공사(http://www.afmc.co.kr)가 우수기관으로 꼽혔다고 6일 밝혔다.

홈페이지 디자인 및 기능분야는 한국지역난방공사(http://www.kdhc.co.kr), 홈페이지 및 인
터넷서비스 운영관리는 한국전기통신공사(http://www.kt.co.kr)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문별로는 한국전력공사(http://www.kepco.co.kr)는 인터넷조회.납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
터넷빌링 운영이 서비스 우수사례로 꼽혔고 한국토지공사(http://www.koland.co.kr)는 분양토지
정보를 도면을 통해 제공해 평가를 받았다.

한국도로공사(http://www.freeway.co.kr)는 실시간 교통정보로 정체구역 안내 등 신속한 교
통정보를 제공했고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인터넷 농수산물유통시세를 휴대폰을 통해서도 제공해 이용자 편의를 제공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획예산처 관계자는 각 공기업의 네티즌 고객에 대한 정보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상호 벤치마킹을 유도해 향후 공기업의 e-비즈니스 마인드 확산 및 디지털경영기반 구축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기획예산처는 공기업 홈페이지에 대한 평가결과를 경영평가에도 반영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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