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외 자생 네트워크 …‘3대 시술’ 똑같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국내 최대 규모의 비수술 척추전문병원인 자생한방병원은 한국추나의 창시자인 척추신경추나학회 회장 신준식 박사가 20년 이상 연구, 발전 시켜온 비수술척추치료법이다. 한국 추나의 정통성을 잇는 300여 명의 전문의료진은 자생네트워크의 통합 정기교육과 끊임 없는 연구로 표준화·객관화·과학화된 치료법을 정립하여 국내외 자생네트워크에서 동일한 치료 시스템으로 진료를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척추질환의 근본치료를 위해 우선 MRI, X-ray 등 최첨단 진단기기를 통해 정확하게 검진한다.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판독에 따라 진단환자의 상태를 판단하여 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하고 있다. 진단결과는 바로 당일 PACS(디지털영상 정보처리시스템)을 통해 자생의 척추전문 의료진에게 전달되어 진료에 반영된다. 이러한 자생한방병원의 한양방협진은 미국 하버드의대 오셔연구소의 관찰논문(2006년)을 통해 척추질환 치료에 있어 우수한 시스템으로 추천되기도 했다.

 강남을 비롯해 부천·일산·안산·대전·울산 등 국내외 15개의 네트워크 병원을 두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연 90만 회 이상의 치료 경험이 바탕이 된 전문적인 소견으로 척추질환 치료의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함께 재활의학과·영상의학과와의 양한방협진 체제와 국내외 척추전문병원들과의 제휴 등 막강한 의료진 ‘맨파워’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 의료체계는 지역별로 치료방법이 표준화 되어 신뢰감을 높인다. 작년 4월 개원한 대전 자생한방병원은 97실 입원병동 시설을 갖추고 24시간 365일 휴일없는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중부 이남 지역의 척추와 관절질환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었다. 안산 자생한방병원 또한 안산 고잔역 인근에 개원한 11번째 네트워크 병원으로 강남 병원에서 진료경험을 쌓은 전문의료진이 추나수기요법·추나약물요법·특수침요법 등 자생의 대표적인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으로 환자의 증상에 맞는 맞춤진료를 하고 있다. 잠실 롯데월드 웰빙센터 내 오픈한 잠실자생한의원은 연간 환자 개인의 체형과 증상에 따라 비뚤어진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주고, 염증제거·연골재생·신경재생 효과가 뛰어난 한약으로 디스크 및 관절질환을 비수술요법이 유명하다.

 자생은 치료에만 중점을 두지 않는다. 20년간 쌓은 한방 비수술 디스크 치료의 노하우와 철학을 바탕으로 ‘피트니스 센터’의 개념에 ‘메디컬’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인 자생 웰니스센터 ‘더제이(The J)’를 오픈했다.

 지금까지의 병원들은 치료하고 치유하는 데만 집중해왔지만 이제는 치료와 더불어 개인에게 맞는 사후 관리와 운동을 통해 질환을 예방하는 선진적 의료시스템이다. 자생 웰니스센터 ‘더제이’는 양한방 검진 시스템에 피트니스를 접목하여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 운동 처방을 제공한다. 잠실자생한의원·골프연습장·스파·사우나 등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료까지 받을 수 있는 메디컬과 한방 그리고 운동이 결합된 신개념 멤버십 운동공간이다. 자생한방병원은 단순히 운동만 강조하는데 그치지 않고 더제이를 통해 척추정렬을 통한 올바른 맞춤 운동을 제공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국내뿐 아니라 현재 미국 풀러튼(Fullerton)과 로스앤젤레스(LA)의 네트워크 병원을 중심으로 산호세와 샌디에고에서도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한국 강남 본원의 전문 의료진이 파견되어 추나약물치료·동작침법(MST)을 시술하여 본원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 그대로 미국에서도 맞춤식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LA 올림피아 메디컬센터와 상호 의료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여 MRI·CT·초음파·X-RAY 등 검진기기들을 활용하여 당일에 검사·진료가 동시에 이뤄지는 한양방 통합 원스톱 진료시스템이다. 또 자생한방병원은 미국 세인트주드 병원 출신의 정형외과 통증전문의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수술과 비수술 치료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통합의료센터를 오픈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이와함께 세다스 시나이 스파인센터 닥터들과 공동으로 산타모니카에 척추회복웰니스센터 오픈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시카고 러시대학(미국 톱 10 정형외과 부속 척추센터) 메디컬센터와 MOU를 체결하였다. 이로써 자생의 디스크 치료법을 통한 NIH펀드 공동연구와 이에 대한 미국 내 특허 획득에 대해 협력과 함께 시카고 러시대학 척추센터 내에 클리닉을 개설 논의도 이루어졌다. 이에 앞서 자생한방병원은 카자흐스탄 국립의과 대학, 이집트 알아즈하르 대학 등과도 의료협약 MOU를 체결하여 의료교육과 의료기술 발전을 위한 인력 및 의료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