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일자리창출 우수지원 사례 선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일자리창출 우수지원 사례 선정

충남테크노파크(이하 CTP)가 고용노동부 대전지방노동청에서 실시한 2011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지원 사례로 선정됐다. CTP는 이번 평가에서 충남의 전략산업 중 하나인 전자정보기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장비·부품 설계인력 양성과정을 지난해 3월과 6월 각각 개설해 실무형 우수인력 51명을 배출했다. 이 가운데 47명(취업률 92.2%)이 취업에 성공한 점이 높은 평가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독립기념관 얼음썰매장 무료 개방

독립기념관이 얼음썰매장을 개장하고 2월12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얼음썰매장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14일 제1회 가족사랑 얼음썰매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날 대회에는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한 60가족이 참여해 썰매장 트랙 빨리 돌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또 국민생활체육 천안시 승마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승마와 함께 사진찍기 행사도 마련됐다.

친환경안전축산물직접지불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천안사무소는 친환경축산 실천 축산농가에게 초기 소득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안전축산물직접지불제 선정 신청을 접수 받는다. 신청자격은 HACCP 농장지정과 친환경축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으로 희망 농가는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천안사무소에 HACCP지정서, 친환경축산물인증서 사본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041-551-6060

한국산업단지공단 우수기관 선정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기업 21개, 준정부기관 80개, 기타 공공기관 66개 등 총 16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산단공은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 입주지원, 공장설립대행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경찰서 다문화홍보단 창단

아산경찰서가 관내 외국인들에 대한 치안활동의 일환으로 8개국 출신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SNS(소셜네트웍스) 다문화홍보단’을 창단했다. 이들은 외국인들에게 필요한 한국의 생활법률을 페이스북으로 전파하게 된다. 경찰은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점을 감안할 때 다문화홍보단을 활용한 외국인 범죄예방 활동이 큰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어트리파크 설 연휴 이벤트

연기군 전동면 소재 수목원인 베어트리파크가 설을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베어트리파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이용한 고속도로 톨게이트 영수증 제시하면 입장료를 20% 할인해 주기로 했다. 또 용띠 해에 태어났거나 이름 또는 거주지역 이름에 용자가 들어가는 관람객에 대해서도 입장료 20%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문의=041-866-776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