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온라인] 일본 전자화폐 도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일본 우정성과 전국은행협회가 2002년부터 전자화폐를 도입키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9일 보도했다. 은행이 발행하는 전자화폐는 반도체칩을 내장한 차세대 플라스틱 IC카드로 자기식 카드보다 저장량이 많고 위조가 어렵다.

◇ 미국 인텔은 28일 "지난달 출시한 최첨단 초고속 펜티엄Ⅲ 1.13㎓ 마이크로프로세서에서 회로 결함이 발견돼 이 제품의 출시를 중단하고, 리콜하겠다" 고 밝혔다.

회사측은 "시스템 벤치마크 테스트나 리눅스 운영체계를 사용할 때 칩의 회로 작동이 중단되는 등 일부 소프트웨어에서 비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며 "일단 생산된 제품의 선적을 중단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다시 출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자금난에 몰린 중국 닷컴기업 30여개가 다음달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주관으로 외국기업에게 닷컴기업.도메인.콘텐츠 등을 매각하는 경매시장에 매물로 나올 예정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28일 보도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경매가 경영이 부진한 닷컴의 구제책이나 닷컴기업의 몸집 키우기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우지추안 중국 신식산업부 장관은 최근 "중국 본토의 인터넷 기업 70~80%가 사라지게 될 것" 이라며 닷컴기업의 재편을 예고했었다.

◇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와 온라인판매업체인 아마존닷컴이 28일 전자책 판매 업무를 제휴키로 했다고 밝혔다. 아마존닷컴이 곧 전자 책 전문서점을 열면 MS가 전자 책을 읽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무상 배포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