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포털사이트 10월중 등장

중앙일보

입력

스포츠 시장에서 경쟁관계에 있는 4개업체가 공동으로 축구 포털사이트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스포츠제로원닷컴(http://www.sports01.com)을 비롯, 스포츠러브(http://www.sportslove.com),스포츠서울(http://www.sportsseoul.com), 디지털밸리(http://www.digitalvalley.com) 등 4개사는 24일 오전 조인식을 갖고, 오는 10월에 국내 최대의 축구 포털사이트 사커랭크닷컴(http://www.soccerrank.com)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커랭크닷컴의 국내외 제휴업무 및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을 담당하는 스포츠제로원닷컴은 사커랭크닷컴의 일본어 버전을 제작, 한일간 동시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과 일본 축구팬들에게 숙박, 교통, 지리, 문화 등의 정보는 물론각종 예약 시스템을 서비스하기로 했다.

사커랭크닷컴은 또 내년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축구복표사업에서 축구에 관한 모든 정보를 가공, 재생산하여 축구팬들에게 복표구입을 위한 정확한 판단자료를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커랭크닷컴은 이를 위해 과거의 축구경기 데이터를 확보, 이에 대한 통계자료를 분석하여 자체 인공지능을 탑재한 승패예측시스템을 개발중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