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도 잘 모르는 '교통법규 5가지'

미주중앙

입력

30년 무사고 운전자라고 해서 교통법규까지 모두 잘 알까? 그렇다면 맨발로 운전하는 것은 준법일까 아니면 위법일까.

LA타임스는 18일자로 베스트 드라이버도 잘 모르는 교통법규 5가지를 소개해 흥미를 끌었다.

▶귀마개:캘리포니아에서는 운전 중 혹은 자전거를 탈 때 양쪽 귀에 모두 헤드셋이나 귀마개 쓰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다만 응급차량이나 쓰레기 수거차를 운전하거나 혹은 유해한 수준의 소음을 막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귀마개같은 것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예외다.

▶GPS:GPS 장치를 차량 앞 유리 부분에 설치할 수 있다. 단 운전자나 조수석쪽의 아래 코너에 해야한다. 차량 앞 유리 정중앙에 설치하는 것은 법규 위반이다.

▶헤드라이트:차량 앞 유리 와이퍼를 사용할 때는 헤드라이트를 켜면 안된다. 다만 비가 내리거나 안개 눈 등으로 인해 와이퍼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는 괜찮다.

▶라디오:만약 어떤 차량의 라디오 볼륨을 50피트 이상 떨어진 곳에서 들을 수 있다면 캘리포니아 교통법상 불법이다.

▶맨발:맨발로 운전하는 것은 불법은 아니다. 오토바이 운전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불법이 아니라고 해서 권장할 만한 일도 아니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의 빈시 로머 대변인은 "맨발로 운전한다고 해서 잡아가지는 않는다.

김문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