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 "Pathway Program 입학설명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뉴욕주립대는 ‘미국뉴욕주립대 입학을 지원하는 "SUNY Pathway Program 설명회"를 오는 14일 오후 1시 메리츠타워(강남역 소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뉴욕주립대는 본 설명회를 통해 한국뉴욕주립대와 스토니브룩에 대한 소개와 <2012년도 SUNY Pathway Program>의 모집요강에 관련된 주요사항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명회 예약은 한국뉴욕주립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뉴욕주립대 pathway program>은 한국뉴욕주립대가 직접 운영하는 ‘뉴욕주립대학으로의 진학을 위한 유학 준비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뉴욕주립대(인천 송도 소재)에서 교양과목 및 어학연수 과정을 수료하면,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본교에 진학 시 수강한 교양과목 학점과 어학레벨을 그대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Pathway Program"은 크게 ‘교양수업(General Education)’과 ‘영어어학연수(Intensive English Course)’로 구성돼 있다. ‘교양수업(General Education)’은 한국뉴욕주립대의 교수진들이 진행하는 강의로, 미국뉴욕주립대로부터 동일하게 학점을 인정받게 되며, 100% 영어 수업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영어 실력이 다소 부족한 학생의 경우에 튜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수업 진도를 따라갈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도 병행될 예정이다. 또한 ‘Intensive English Course’는 입학 시에 치르게 되는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생 각자의 영어 실력에 맞는 수업으로 분반이 되어, 체계적으로 영어 실력을 키우게 된다고 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한 관계자는 “미국의 대학들은 입학보다 졸업이 더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Pathway Program은 미국의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대학수업을 따라갈 수 있는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영어로 진행되는 교양수업을 미리 수강함으로써 본교 진학 후의 적응능력을 높여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UNY Pathway Program" 모집정원은 100명이며, 2012년 1월까지 원서접수 후 합격자 발표를 통해 3월 개강할 예정이다.

전화문의 032-626-1400
설명회 참가신청: http://pathway.sunykorea.ac.kr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의 글로벌 캠퍼스(한국)로 국내에 설립되는 최초의 미국대학이다. 세계 유명 대학들로 구성될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인천경제자유구역_송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