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QnA 머니플랜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기가 다가오면서 이들의 노후 준비를 겨냥한 금융권의 상품 및 서비스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증권업계도 퇴직연금 등 노후대비 상품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현대증권의 경우 월 지급식 펀드 서비스인 ‘QnA 머니플랜 서비스’를 앞세워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고객 맞춤형 월 지급식 펀드 서비스여서 고객이 선택한 펀드에서 고객이 정한 지급방식에 따라 미리 지정한 날짜에 정기적으로 자동 환매된 자금이 CMA 계좌로 자동입금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매달 들어오는 자금을 연금, 생활비, 자녀교육비, 적립식펀드 투자금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기 자동환매시스템을 통해 시장 변동의 위험을 방어하는 역 적립식 투자효과도 함께 누리게 된다. ‘QnA 머니플랜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및 자금계획의 목적에 따라 지급방식이나 지급주기, 지급일 등을 다음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첫째는 정액식으로 평가금액의 증감에 따라 지급기간이 변동하고 수령금액이 일정해 자금계획수립에 용이한 게 특징이다. 매월 동일한 금액을 수령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둘째는 정률식으로 수령기간 내에 균등한 매도를 통해 시장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일정기간에 자금을 수령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 셋째 이익금지급식은 이익실현금액 및 투자원금 범위 내에서 투자하는 방식이다. 원금보존과 수익금 확보를 동시에 충족시키고 싶어하는 다소 보수적인 성향의 고객에게 주로 추천한다.
 

3개 유형, 12종의 추천 펀드 리스트 제시

또한 투자성과가 우수하고 수익률변동성이 낮아 장기 투자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은 총 3개 유형, 12종의 추천 펀드 리스트를 엄선해서 제공한다. <표 참조> 그밖에도 대부분의 국내외 펀드를 투자대상 펀드(세제관련 펀드, 테마 펀드와 같은 폐쇄형 펀드, 사모펀드 등은 제외)로 선정할 수 있도록 풍부한 투자 풀(pool)을 제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려 한다.

장기우량고객에게는 건강검진비 지원서비스, 세무상담서비스, SMS알리미서비스, 자동입금 계좌인 CMA의 4.1% 고수익제공 및 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다음과 같이 제공한다. ▶장기우량고객 건강검진 지원서비스(투자금액 1억 원 이상 & 투자기간 3년 이상 고객) ▶세무상담서비스(투자금액 5000만 원 이상, 상속·증여·절세 및개인사업 등과 관련한 각종 세무상담서비스) ▶SMS알리미서비스(서비스 신청 및 해지 알림, 환매주문일 알림, 월 지급금 입금 알림) ▶Choice & Care 서비스(월 지급금의 기초자산인 투자대상 펀드의 질적 변화 감지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고금리 CMA 서비스(월 지급금 50만 원 이상인 CMA계좌, 연 4.1% 제공) ▶CMA출금이체수수료 면제 서비스(월 지급금 10만 원 이상인 CMA계좌에서 발생하는 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이 회사 관계자는“‘QnA 머니플랜 서비스’는 안정적인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적절한 대안제시 뿐만 아니라 정기 생활자금 수령이 필요한 고객에게 스마트한 자금활용 솔루션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가입 안내는 현대증권 전국 138개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1588-6611)에서 받을 수 있다.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그래픽="이말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