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11번가, 실버세대 전용 오픈마켓 ‘골드 시니어 전문관’ 마련 外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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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12면

◆SK플래닛의 온라인쇼핑몰 11번가(www.11st.co.kr)가 실버세대 전용 오픈마켓 ‘골드 시니어 전문관’을 마련했다. 실버세대를 위한 의류·화장품·건강식품·레저상품을 한데 모아 놓은 곳이다. 젊어지는 비결, 건강 상식, 시니어 재테크, 실버 보험, 여행지 등 노년층에게 유용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해 1월부터 올 6월까지 구매자를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 구매자가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노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노년층을 위한 서비스가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홈쇼핑업체 GS샵은 27일 208권짜리 유·아동 전집 ‘시공 주니어 세계 걸작 그림책’을 79만9000원에 판매한다. 오전 10시40분과 오후 10시45분에 한 시간씩 방송된다. 정가 대비 50% 싼 가격으로, 신용카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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