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데스크탑 PC 보드 D810EMO 발표

중앙일보

입력

인텔은 5월15일(현지시간) 스몰 폼 팩터 PC 설계용으로 제작된 PC 데스크탑 보드인 D810EMO를 발표하였다. 인텔은 이 보드가 인텔 Pentium III와 Intel Celeron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인텔의 모든 데스크탑 마이크로프로세서 라인을 지원한다고 전하고 있다.

이 데스크탑 보드는 9.0 인치 x 7.5 인치로서 표준 ATX 폼 팩터 보드보다 30%가 작은 크기이며 시스템의 양 앞 뒤에 2개의 USB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지 않고 프린터나 스캐너와 같은 다양한 주변기기를 손 쉽게 연결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인텔측에 따르면, 이 보드는 810E 칩셋에 기반하고 있으며 Direct AGP, Creative SoundBlaster PCI 오디오, Intel의 82559 LAN 컨트롤러와 함께 3D그래픽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이 보드는 또한 빠른 "instant-on" 엑세스를 위해 Suspend-to-RAM 저 전압 상태의 특징을 가진다.

인텔의 데스크탑 제품 구룹의 부사장이며 OEM 플래폼 설루션 부분의 부장인 B.C. Ooi씨는 PC 업계는 물리적 디자인에서의 혁신과 심미적인 감각에 대한 요구뿐 아니라 시스템 디자인에서 초 간편성,사용의 편리성에 대한 요구를 안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인텔의 D810EMO 데스크탑 보드는 기초적인 PC 빌딩 블록으로서 사용이 용이한 기술의 완성을 조장하고 사용자들이 새로운 데스크탑 PC에서 원하는 특징과 성능인 작은 크기와 손 쉬운 연결을 결합함으로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있다.

인텔은 이 보드가 모든 370-pin PGA Intel Celeron 과 Pentium III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싱글 DIMM 슬롯에서 최대 256Mbyte 의 SDRAM을 지원한다고 전하고 있다. 인텔 810E 칩셋은 66MHz, 100MHz, 133MHz 프론트 사이드버스 속도와 Ultra ATA/66 고속 저장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