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기침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으로 벗어나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닐슨컴퍼니 코리아가 지난달 20일 발표한 설문조사 발표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9명은 우리나라 경제가 침체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 및 4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응답자의 86.7%가 한국경제가 침체됐다고 답했다. 침체 이유로는 물가 상승이 41%로 가장 높았으며, 빈부격차(21.4%), 고용불안(13.4%)가 그 뒤를 이었다. 그러면서 경제회복을 위해선 가장 먼저 물가안정(45%), 고용창출(17.8%), 빈부격차해소(13.7%)가 꼽혔다.

이처럼 경기불안에 있어서 많은 이들이 물가상승과 함께 고용불안을 이유로 꼽은 것은 실제로 안정적인 직업을 찾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 미래까지 보장하는 안정적인 직업이 있었으니,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바로 그것으로 최근 많은 구직자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이다.

이는 최근 국가가 복지관련 정책에 힘을 쏟고 있는가 하면 내년 대선에 있어서도 복지논쟁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련직업인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의 인력 충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러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가 되려면 국가인증자격증이 필수인데, 현재 평생교육원에 개설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많은 이들이 수강신청을 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이들이 수강신청을 하는 것에는 무시험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전문 양성 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또한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시간제강의와 인터넷강의를 도입해 평생교육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 어디서든 컴퓨터만 있으면 100% 수강이 가능한 상태다. 따라서 바쁜 직장인은 물론, 집을 비우기가 곤란한 주부들, 장거리 이동이 부담스러운 노인들에게도 안성맟줌인 시스템인 것이다.

전문 양성 기관으로 탁월한 학습관리 시스템과 다양하고 질 높은 강의를 보유한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평소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들은 홈페이지(www.mh-sabok.com)에 접속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어보길 바란다. 또한 전화(1688-5919)를 통해 전문 상담사의 친절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