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대학, 국제표준“ ISO 10015 ”인증 받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주성대학(총장 정상길)이 국제표준 “ISO 10015” 인증을 받는다고 밝혔다.

주성대학에 따르면 오늘 7월 5일 11시. 주성대학 대회의실에서 박기호 한국능률협회인증원장으로부터 “KMAR / ISO 10015” 교육훈련경영시스템(취업역량교육훈련부문 국제표준인증)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주성대학이 인증받은“ISO 10015”는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발표한 교육훈련의 품질 보증을 위한 국제표준이며, 교육훈련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관리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러한 국제표준 인증은 공인 인증기관에서 국제기준 절차에 따라 문서 및 현장 심사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 심의 및 적격 여부 판정 등 절차를 거친다.

주성대학은 이번“ISO 10015”인증 획득으로 학생들에게 국제표준에 기반한 질 높은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능력 및 취업경쟁력 향상 뿐만아니라, 대학의 이미지 제고, 신뢰도 증진, 경쟁력 강화 등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상길 총장은 “앞으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취업 지원 기능을 계속적으로 혁신하고,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개발하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성대학은 지난해 10월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2010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62.8%로 충북도내 대학(2년제/4년제)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조직의 품질 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표준화하여 국제적인 통상의 편리함을 도모하고자 창설된 국제기구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