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국내 최초 어린이백과 '한솔어린이백과' 증보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솔교육(대표이사 변재용)은 국내 최초로 3세부터 9세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백과 전집 '한솔어린이백과'를 2011년 08월 증보 출시했다.

'한솔어린이백과'는 초등학교, 중학교 교과를 분석하여 3세부터 9세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기초 지식과 배경 지식 11,300여 개를 80개의 주제 안에 엮어 담고 있다. 아이들이 먹고 자고 뛰노는 생활 속의 주제를 사소한 것까지 빼먹지 않고 담고 있어 아이들이 주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반복을 통하여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와 같이 생활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주제들을 기둥 삼아 자연, 과학, 사회, 생활, 예술, 체육 등 다양한 지식 체계를 포함하고 있는 생활학습백과이다. 하나의 주제를 단순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주제에서 확장되는 수많은 지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주제의 흐름에 따라 책을 읽다 보면 저절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흡수해 지식이 거미줄처럼 형성될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식을 담고 있다.

'한솔어린이백과' 증보는 초등학교 입학준비에서 초등학습까지 활용 할 수 있도록 기존 60권 세트보다 성격을 분명히 하여 주제 영역 구성의 체계성을 강화 하였다. 특히,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 학습에 요구되는 탐구, 표현 활동 관련 지식 중심으로 보강하였으며, 과학, 역사, 지리, 예술 분야를 보완하여 지식의 균형과 다양성을 높였다.

또한, 영역별로 1권씩 포함된 필름책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필름을 이용해 세상이 변해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별책 ‘사물그림사전’은 아이들이 자주 접하는 1300개의 사물을 그림과 설명, 한자와 영어로 친절하게 알려주는 학습사전이다.

한편, 한솔교육은 '한솔어린이백과' 증보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27일까지 어린이백과 Full Set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테마 시사통 12권’을 증정한다. 테마 시사통은 다양한 시사 상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편집하여 구성한 잡지로 어린이들이 교과서에서 배우기 힘든 세계 곳곳의 역사, 사회, 문화 등의 사회탐구 지식이 두루 담겨있다.

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1588-1185) 또는 마이한솔 홈페이지(my.eduhansol.co.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