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추고 싶은 복부 튼살 해결은 “레가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더운 여름철에도 치마나 반바지를 입을 수 없어요", "몸을 드러내놓는 수영복, 비키니는 상상도 못해봤어요" 이들의 공통 고민거리는 흔히 말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다. 바로 몸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튼살'이 그 이유.

울퉁불퉁하고 고르지 않은 피부의 튼살은 하얗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데 반갑지 않은 존재이다. 튼살은 정확히 어떤 상태를 말하며 해결법은 무엇일까?

이처럼 튼살은 보통 급격한 체중변화, 임신, 생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피부 중간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 층이 찢어져 피부가 갈라지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보통 급격한 체중 변화로 인한 경우가 대다수를 차지하게 되는데, 피부를 지나치게 팽창시키면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멈추게 하고 피부에 튼살이 남게 되는 것이다.

튼살은 초기에는 붉은 선으로 나타나게 되며 점차 하얀색으로 변하면서 피부에 울퉁불퉁한 자국을 남기고, 어떤 경우에는 튼살이 생기는 부위에 가려움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 같은 튼살은 한번 생기게 되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튼살은 예방이 우선시 되어야 하지만, 만약 이미 튼살이 생긴 경우, 조기에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좋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튼살 제거치료법인 레가또 치료법을 도입한 강남피부과 연세엘레슈클리닉 이복기원장은 “튼살은 흔히 ‘팽창선조’라고 하는 피부질환으로 체중변화가 클 때나 변비, 복부비만, 골반불균형, 임신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일종의 흉터다. 생리적, 물리적 요인으로 인해 피부 중간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 층이 찢어져 피부가 갈라지는 현상이다”라고 설명했다.

레가또는 기본적으로 고주파와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손상 없이 튼살치료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레가또 튼살 교정술은 2가지 팁의 협공으로 이루어진다. 먼저, 피자판에 구멍을 뚫듯이 롤링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무수히 많은 홀을 만들어준다. 풍선을 불 때 입으로 풍선 끝을 잡아당겨서 바람을 불면 바람이 잘 들어가듯이 푸시&풀 기능이 있는 작은 해머같이 생긴 팁으로 약물을 투입해 주면 약물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늘어지고 갈라진 튼살을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이원장은 “그 동안 난치성피부질환으로 인식되던 튼살이 최근 레가또 레이저치료 발전으로 대부분 효과적으로 개선된다”며 “튼살로 노출이 괴롭다는 환자들에게 일상 노출이 가능할 정도의 치료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도움말: 연세엘레슈클리닉 강남점 이복기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