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직접 품질 감시 … SK주유소 부동의 1위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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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유소는 2007년부터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주유소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주유소 부문 평가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주유소는 SK에너지의 대표 브랜드이자, 대한민국의 대표적 파워 브랜드다.

특히 SK주유소는 1996년 선도적으로 도입해 이제는 멤버십 카드의 대명사가 된 엔크린보너스카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고유가에 따른 유사석유제품 범람으로 고객들의 주유소 품질에 대한 불신이 증폭됨에 따라 SK주유소는 2007년 5월부터 약속인 ‘품질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품질보증 프로그램 가입 주유소에 대해서는 최상의 SK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품질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SK주유소 이용 후 차량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당사 품질운영센터 인력이 즉시 현장에 출동해 그 원인을 규명하는 한편 보상이 필요한 경우 당사에서 고객에게 선 보상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주유소의 불필요한 마찰을 줄임으로써 고객에게 SK주유소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SK주유소에 대한 품질관리를 고객의 눈을 통해 실시하겠다는 취지로 당사 우수 주유고객 1만 명을 선정해 ‘SK품질지킴이’로 위촉했다. SK품질지킴이로 선발된 고객은 SK주유소에서 유사석유제품을 취급하는 것으로 의심되거나 SK 도색이 없는 유조차의 유류공급 등을 목격한 경우 SK고객행복센터 또는 EnClean.com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자체 조사를 통해 SK정품 제품을 취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SK품질지킴이에게는 소정의 포상을 하고, 해당 주유소에는 영업상 불이익조치를 취함으로써 정유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SK주유소는 고유가 시대 고객의 기름값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 신용카드사와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L당 최고 150원 적립 또는 할인되는 다양한 제휴신용카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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