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이 돈이 되는 시대, 친환경 경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전 세계적인 환경개발과 자연의 훼손이 심각해지면서 기후 온난화와 생태계 파괴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정된 자원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 등은 환경을 지키면서 경제성장을 함께 꾀할 수 있는 친환경 경영방식으로 이어졌는데,
환경을 생각하지 않은 경영으로 막대한 손실과 실패를 맛본 미국의 기업, 제너럴 모터스와 환경 문제에 대한 빠른 인식과 미래를 생각하는 경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친환경 자동차의 제 1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일본의 도요타 그리고 친환경 농법으로 현재 세계 1위의 친환경 농법회사로 자리 잡은 네덜란드의 코퍼트사의 사례를 통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친환경 녹색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짚어본다.

온라인편집국 김홍준P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