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망직업 간호사, 호텔리어, 통역가, 번역가를 키우는 호주대학교 전공 세미나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8월26일 간호학세미나, 9월 16일 호텔경영 세미나, 9월 30일 통번역/TESOL세미나 개최


최근 우리나라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고등학교 졸업생 또는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한국 대학교에 입학하는 것 대신에 해외 대학교 입학 또는 편입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해외 대학교 입학이 우리나라 명문대에 들어가는 것 보다 쉬운 것 뿐만 아니라 한국 대학에서 수료한 부분에 대한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전공 중, 특히나 해외에서도 전망이 좋은 간호사, 호텔리어, 통역가/번역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세계화가 진행되면서 세계의 언어라고 불리우는 영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였고, 국제 교류 증가로 관광사업은 더욱 발전하였다. 또 전세계적으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더 많은 간호사가 필요하게 되었고, 이러한 유망직업들을 준비하는데 가장 적당한 교육환경을 제공해주는 호주 대학교의 간호학, 호텔경영학, 통번역 및 영어교육학(TESOL)과는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전공이다.

유학전문 글로벌 기업 IDP에듀케이션은 부산에서 제 1탄 ‘호주 간호사를 꿈꾸다. 호주 유학 – 간호학 전공’, 제 2탄 ‘글로벌 호텔리어로 가는 길, 호주 유학 – 호텔경영 전공’, 제 3탄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No.1 전공, 호주 유학 – 통번역/ TESOL’을 주제로 총 세번의 ‘인기전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호주유학을 준비하고 있거나 준비하고 싶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지원절차를 소개하고 질문 및 답변 시간을 통해서 본인에게 알맞는 프로그램을 제안해 준다고 한다.

간호학
간호학은 호주에서 가장 선호되고 신뢰 받고 있는 전공 중의 하나이다.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간호사의 수요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호주도 고령화 비율이 높아지면서 노인복지에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는데, 그렇다보니 간호사가 더욱 각광받는 직업이 되고 있다.

2009년에 호주정부에서 조사한 직업군 별 수입조사를 한 결과 간호사의 주당 평균 수입은 $1,150으로 밝혀졌다. 이는 전체 직업군의 평균수입과 비교해보았을 때 더 높은수입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호주에서 간호사는 ‘부족직업군(MODL)’로 분류되어 호주 영주권 취득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호텔경영학
호주는 세계에서 유명한 관광지이다. 서비스산업이 전체 산업의 70%나 되는 호주에서 호텔리어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자원이다. 호주를 방문하는 외국인의 대다수가 관광이 목적이기 때문에 호텔과 같은 숙박업이 발달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글로벌 바람과 더불어 해외 관광객이 더욱 많아지면서 호텔, 관광업계에 종사하고 싶어하는 학생들도 많아졌고, 이에 따라 호주의 많은 대학교들은 호텔경영학과를 개설하여 실무를 바탕에 둔 교육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호주 대학교에서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졸업 후 현장 업무능력이 높다는 인상을 받고 있다. 호주 호텔유학은 세계화시대에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관광업계 취업을 위해서 필요한 언어능력과 실무능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통번역/TESOL
세계화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영어는 꼭 필요한 소통의 수단이다. 국제비지니스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활용도 또한 인재능력측정의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비영어권 국가의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켜주는 영어교육이나 영어통역에 관련된 직종들이 떠오르고 있다. 호주에는 영국과 미국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기 때문에 호주영어를 배우면 다른 영어권 국가의 영어를 모두 흡수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연수에 가장 좋은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호주대학 인기전공 세미나’는 주제를 전공별로 나누어서 이달 26일 간호학세미나를 시작으로 다음달 9월 16일 호텔경영학, 9월 30일 통번역/TESOL 세미나 순으로 IDP부산지사에서 진행되며, 특성상 각 세미나 별로 해당 전공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당일 지원도 가능하다.

IDP 부산지사 심순애 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호주유학과 관련된 정보를 깊이 있게 설명해주고 학생들의 질문에 대답해주는 시간을 가지면서 해외유학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용기와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인기전공 세미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IDP 홈페이지(www.idp.co.kr)나 전화상담(051-818-7246)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다.

IDP에듀케이션은 호주대학총장협의회 설립기관으로 IELTS국제공인 영어시험을 주관하고, 40년 이상 전세계 지사에서 호주유학 상담 및 수속을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으며, AIRC(미국유학생유치협의회)의 인증을 받아 미국유학수속도 제공하는 글로벌 유학수속 전문브랜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