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9.0.4 인터넷에 등장

중앙일보

입력

일부 해커가 Apple사 본사의 서버에서, Mac OS 9.0.4 업그래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데 성공했다고 한다. Apple사 내부 정보에 의하면 이번에 유출된 Mac OS 9.0.4는 Apple사 본사에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던 버전.

"업그래이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라는 사용자들의 글에 의해, 인터넷상의 Mac팬 사이트에는 억측들이 난무하였으며, 업그래이드 파일을 구하기 위한 유저들의 질문 공세가 이어졌다. 그러나 이 문제의 진원지인 Apple사는 아직 이 업그래이드 파일 자체에 대해 아무런 공식 발표를 하지 않고 있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Minuet"이라는 코드명의 이 업그래이드 파일은, Mac OS 9의 버그 패치 및 새로 추가된 기능에 대한 지원이 주 내용. Mac OS 9는 "iBook" 및 "iMac DV", "PowerBook G3"의 "Pismo" 등에 탑재되고 있다.

Mac OS 9.0.4에는, FireWire 및 USB 패치(USB에 관해서는 오랫동안 Mac유저로부터 불만이 이어지고 있었다) 및 DVD 소프트웨어 재생시 장해가 발생하는 원인인 Sound Manager의 패치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신버젼에는, 최신 Apple 시스템에 장착되어 판매되는 ATI사 비디오 칩셋의 드라이버와 Script Editor 외, Mac OS ROM와 PowerPC Enabler 9.0.4등이 포함될 전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