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고객의 목소리’ 반영 서비스 혁신 전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롯데카드(박상훈 대표·사진)는 ‘No1. 생활 금융 서비스 네트워크’를 비전으로, 고객들의 생활 전반에 걸쳐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유통계 신용카드사다.

특히, 롯데카드는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업무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소리를 임직원이 직접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 현장 체험 실시, 고객 접점에서 나오는 고객의 소리를 근거로 한 업무개선 과제 도출, CS슬로건 공모를 통한 고객중심 마인드 제고 등이 대표적인 예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카드 상품을 선보였다

나아가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전사적 CS교육체계 수립 및 CS교육과정 운영, CS강사를 통한 현장 밀착형 서비스 품질 개선활동 전개, 사내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전사 전화모니터링 시행 등 다양한 VOC를 바탕으로 경영 전반에 걸쳐 고객의 소리를 파악, 개선하는 VOC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최근 포인트 적립 한도와 적립 장소에 제한이 없는 ‘VEEX 카드’를 선보이며,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 혁신 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 밖에 사내 자원봉사 동호회와 부서 단위 봉사활동과 같은 지역사회 지원활동도 전개하고 있으며, 스포츠 경기 후원과 같은 각종 사회공헌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