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생태의 보고 DMZ를 세계적 관광명소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전국에서 쏟아져 나왔다.
'DMZ를 세계적 관광상품으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IMC' 전략을 주제로 지난 1~9일 열린 ‘2011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 지역예선이 지난 15일 치뤄졌다. 이날 지역예선에는 전국 90개 대학 544개 팀 2,2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국내 유수의 광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30명의 심사위원들이 엄정한 심사와 함께 후배 예비광고인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참가학생들과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가팀들은 기존의 DMZ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한 아이디어로 모바일, SNS 등 신매체에 접목하는 등 색다른 전략을 발표해 심사위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
이번 지역예선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사전심사와 지역별 서류심사를 거친 54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였고, 이 중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과한 12개 팀이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됐다. 경진대회 최종 우승자는 오는 9월 22일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가려진다.
경기도 담당자는 “이번 지역예선에서 제시된 좋은 아이디어를 바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는 앞으로 DMZ를 세계적인 관광상품화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는 향후 전국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해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실무형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