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도너츠창업]도츠 창업에 창업자 몰리는 이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몇 가지 간식들 중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도너츠다.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도너츠 창업은 대표적인 성공창업 사례로 종종 손꼽힌다. 창업자 입장에서는 요리 기술이 없어도 오픈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부담 없이 맛있는 도너츠와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창업몰(www.changupmall.com)에서는 요즘 특별히 더 인기가 있는 도너츠 창업으로 ‘café dots(도츠)를 내세웠다.


유럽 150년 전통의 도넛 커피 전문점인 도츠는 고급 유지방과 초콜릿 원료를 사용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달콤한 도넛머핀과 함께하는 커피 전문점 창업 시장에 명품화를 선언하고 있다.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도츠는 150년 전통의 베이커리 기업인 Europastry에서 런칭한 6개 브랜드 중 하나로, 이 곳에서는 40여 가지의 유럽풍 프리미엄 도넛을 자체 로스팅한 스페셜 커피와 함께 판매한다.

창업몰 도너츠 창업전문가 주영삼 과장은 “카페 도츠 창업은 도너츠의 본고장인 유럽형 도너츠를 판매한다는 장점만으로도 충분히 성공창업에 이름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주영삼 과장은 도츠 창업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이유에 대해, “기존 도츠카페는 현재 젊은 소비자들 외에도 중, 노년 층에서도 고급스럽고 달콤한 맛으로 매출이 늘고 있다. 도너츠 창업 시장에 도츠 창업에 대한 문의가 많아진 것도 맛이 소문난 덕으로 보고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도츠 매장은 삼성점과 양재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입소문 난 맛으로 강남권은 물론이고 강북권과 경기지역, 지방 소도시 등에서도 창업을 준비 중인 지점이 많다.

문의: 02)517-7755

출처: 창업할땐 창업몰 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