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모] EBS 모바일 오피스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1면

◆KTB솔루션과 에스엔테크놀로지는 EBS의 모바일 오피스 통합 보안 시스템을 공동 구축했다. 에스엔테크놀로지의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에 KTB솔루션이 개발한 모바일 보안 방화벽과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통합했다. 이로써 EBS는 승인받지 않은 접속이나 스마트폰 해킹 위협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 분실·도난 시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도청을 방지할 수 있다. 문제가 되는 접속자에 대한 역추적 기능도 있다.

◆KT가 1.5㎓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팬택의 ‘베가 레이서’와 KT테크의 ‘테이크 야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 가입 접수를 시작했다. 두 제품은 4.3인치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진저브레드)를 적용했다. 접수는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올레숍(shop.olleh.com)과 전국 매장에서 한다. KT는 두 제품 출시 기념으로 올레숍 신청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8만원 상당의 진동 스피커를 증정한다.

◆SK텔레콤은 6월부터 하루 1만2000원 요금으로 세계 29개국에서 무선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 패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상 국가는 영국·독일·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 12개국, 일본·중국·베트남·싱가포르·호주·인도 등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4개국, 미국·캐나다·남아프리카공화국이다. 한 번 가입하면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가입 상태가 유지되는 서비스로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때에만 1일 단위로 요금이 부과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사용자 환경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 3.0 버전을 공개했다. 디자인을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했으며, 대화 내용을 다음 메일에 백업해 확인할 수 있다. 벨소리 4종, 배경화면 10종도 추가했다. 파일 첨부 용량 또한 200메가바이트(MB)로 늘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