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그 스피어 〈Urban Operations〉새로운 정보!

중앙일보

입력

케이블 TV, 게임 대회 등 스쿼드 게임 장르하면 누구든지 지목하게되는 레드 스톰 사의 <로그스피어>의 미션팩 〈Urban Operations〉 에 대한 최신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Urban Operations〉 의 정보는 최근 로그스피어 관련 팬사이트에서 게임의 제작을 맡고 있는 레드 스톰 사의 스티브 코튼씨와의 인터뷰에서 밝혀진 것들이다.

우선 게이머들은 메인 메뉴에서 Custom Mission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메뉴에서 등장하는 랜덤 맵은 컴퓨터에 의해 임의로 다른 맵이 제작되는 기존 방식이 아닌 플레이어가 임의로 지정하는 환경 수치에 따라 만들어지는 방식으로 지정되어 있다. 플레이어가 지정할 수 있는 맵 관련 셋업에는 게임 종류, 맵 종류, 난이도와 적 테러리스트의 숫자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런 랜덤 게임 시스템에 맞추어 현재 게임 디렉토리에 설치된 미션들을 모두 불러들여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이런 시스템을 이용하여 현재의 스타크래프트처럼 자유롭게 맵을 만들고 이를 인터넷이나 통신망에 업로드, 다른 게임 유저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가장 관심을 끄는 미션 팩의 배경에 대해서는 게임의 배경이 달라지는 것 이외에 게임 자체의 밸런스를 비롯한 전체 게임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변화가 주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미션팩에는 아마존, 홍콩, 카이로, 한국 등의 도시 미션들이 추가될 것이며 이중 아마존 미션의 경우 전작 레인보우 식스에 포함되어 있던 미션을 일부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 미션이 많아진 만큼 보기만 해도 아찔한 마천루 빌딩, 연구소, 지하철과 같은 독특한 건축물들이 많이 등장하게 된다.

특히 근접전 중심의 게임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도록 중간 레벨의 머신 건을 사용할 수 있다던지 적 테러리스트들도 수류탄을 투척하는 등의 행동이 추가되었다. 근접전이 많이 차지하는 게임이니만큼 이전과 달리 자신이 위치한 장소의 안전을 확보하고 방어진을 짜야한다.

물론 적 테러리스트들의 인공 지능이 대폭적으로 향상된 만큼 이동 시에도 상당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경우 적에게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적 테러리스트들은 수류탄을 던지는 것 이외에 한 장소에 오래 머무르지 않고 다른 장소로 계속 이동하면서 뛰어다니거나 엄폐물에 숨는 등의 행동이 가능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