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언더파이어〉북미 수출 총판 계약!

중앙일보

입력

㈜판타그램 과 미국의 게임퍼블리셔 Gathering of developers, Inc. 는 판타그램이 개발한 리얼타임액션전략게임 〈킹덤언더파이어(Kingdom under fire)〉에 대해서 1월 17일자로 북미지역 총판매권의 계약을 하였다. 이로서 판타그램의 〈킹덤언더파이어〉는 Gathering of Developers를 통해서 미국, 캐나다, 멕시코지역에 2000년 2/4분기에 판매되도록 되었다.

Gathering of Developers는 1998년 1월에 미국의 텍사스주의 달라스에서 설립된 개발을 지원하는 PC Game, Video Game의 퍼블리셔이다. Gathering of Developers는 세계최고 수준의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개발과 그것들을 성공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athering of Developers의 주주회사인 Epic Mega Games, Ritual, 3D Realms, PopTop, Terminal Reality, Edge of Reality는 세계적으로 큰 히트작들을 갖고 있는 우수한 게임개발사이다.

Gathering of Developers의 사장인 Harry Miller는 "우리의 개발이사들은 〈킹덤언더파이어〉의 게임플레이와 이 게임의 독창적인 리얼타임전략게임과 롤플레잉게임의 적절한 조합에 대해 완전히 감명 받았다." 라고 말했다. 아울러서 "〈킹덤언더파이어〉는 기존의 〈스타크레프트〉나 〈타이베리안선〉보다 한층 더 강화된 액션성으로서 리얼타임액션전략게임의 새 지평을 열 게임으로 판단된다." 라고 말했다.

〈킹덤언더파이어〉는 빛의 세력과 어둠의 세력간의 일련의 전쟁으로 각기 분리된 Bersiah대륙을 무대로 펼쳐진다. 7인의 Xok 기사단 중 한명의 히어로를 선택하여 게이머는 과거 지나간 전투에 대응하고 숨겨진 7개의 character 중심 mission 또는 20 개의 종족중심 미션을 통해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게된다. 히어로의 특수 능력과 파워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전술을 고려한 전투를 이끄는 한편 유닛을 통제하고 자원을 채취하여야만 한다. 캠페인에서 플레이어가 승리를 쟁취해 나아가면 캐릭터들의 경험치와 능력치가 쌓여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간다.

판타그램의 김세정 해외마켓팅부문이사는 "Gathering of Developers의 개발이사회와 접촉한 후 판타그램은 즉시 〈킹덤언더파이어〉를 GOD에게 리뷰용으로 제시했으며 Gathering은 우리의 타이틀을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시키는 Gateway가 될 것이다. Gathering과 함께 일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라고 말했다고 한다.

판타그램의 이상윤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 체결에 대해 〈킹덤언더파이어〉의 이번 판권계약은 한국게임으로서는 처음으로 전략시뮬레이션이라는 경쟁이 치열한 메이저 게임장르에서 PC게임 판매실적이 5위권에 들어가는 메이저 게임퍼블리셔들로부터 우수한 게임으로 인정받고 판매를 하게 되는 것이므로 한국의 게임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되는 사건으로 많은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GOD에 대해서는 "Gathering of Developers는 사장부터 모든 직원이 게임을 좋아해서 일을 하고 있는 굉장히 젊은 회사였고, 그 점이 우리회사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좋은 관계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언급해 GOD와의 협력 관계유지의 뜻을 내비추었다.

현재 유럽지역에서도 Acclaim, Havas Interactive, Ubi Soft, Pan Interactive등의 유럽지역의 메이저 게임 퍼블리셔들로 부터 판권계약의 제의를 받고 협상 중에 있다고 하는데 〈킹덤언더파이어〉의 선전을 기대 본다.

판타그램 홈페이지

GOD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