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수를 결심한 김지영 양, 기숙학원을 선택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얼마 전, 원하는 대학에 가지 못해 고민하던 김지영양은 반수를 결심하고 수험준비에 돌입했다. 늦은 시작인만큼 성공적인 입시를 위해 학원 선택에 신중을 기하던 지영양은 시내학원과 기숙학원을 두고 고민에 빠져있다. 접근성을 생각하면 시내 입시학원이 더 우세하지만, 학습효율을 따진다면 기숙학원(기숙사학원)이 가진 장점이 더 많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시내 입시학원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절대 시간을 더 확보 할 수 있다. 시내 입시학원의 경우 학원등원시간에 1시간 정도를 소비하게 되며, 잠깐 TV 보는 시간, 휴대폰 이용 시간, 인터넷 서핑 시간 등 공부이외의 활동에 시간을 빼앗기게 된다. 반면, 공부에 방해가 되는 유해 환경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도심에서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성 친구, 술, 당구, TV등 공부에 방해가 되는 요인들이 없으므로 오직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둘째,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아무리 의지력이 강한 학생이라도 일 년 가까운 기간 동안 스스로 생활을 완벽하게 유지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기상과 취침, 식사시간 등이 규칙적이고 학습 커리큘럼 또한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다면 긴 재수 생활동안 학습의 리듬을 잘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셋째, 공부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학원 따로, 독서실 따로, 과외 따로 받아야 하는 시내 학원과 달리 재수생활을 돕기 위한 시설 및 시스템과 인력이 한 곳에 모여 있다. 또한 대부분은 질문교사가 24시간 상주하고 있어 정규수업시간 이외에도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장점들을 고려해 기숙학원을 선택한 지영양은 학습 분위기는 본인과 잘 맞는지, 학습 지도 및 생활관리가 체계적인지 좀 더 알아보고 체크하기 위해 기숙학원비교센터(www.gisuk.net)를 참고 하기로 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