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수! 성공하기 어렵다? 기숙학원이라면 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일반적으로 ‘반수’는 대학 생활을 하면서 대학 입시 수능시험을 다시 준비하는 대학 1학년생을 가리키는 말이다. 더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다니던 대학을 휴학하고 수능을 준비하는 반수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반수’는 일반적으로 성공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소위 ‘온수 재수생’들에 비해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월말이나 3월초부터 공부를 시작하는 재수생들에 비해 대학의 1학기가 끝나는 6월 하순경 공부를 시작하는 반수생들은 3~4개월 늦은 시작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여건에서 시내학원을 다니거나, 집에서 독학을 하는 것보다 타이트한 관리 속에 수업을 듣고, 자습을 하는 기숙학원이 반수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에 따라 최근 이러한 반수생들을 위한 특별반을 운영하는 기숙학원들도 늘어나고 있다. 포천 한샘아카데미 본원의 경우, 문·이과 각 1개반씩 반수반을 운영한다. 일정기준 이상의 성적을 갖추어야 입학자격이 부여되며 정규반과는 다른 교육커리큘럼에 따라 수능을 준비하게 된다.

또한 포천 한샘아카데미 본원은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한 반수생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HS대학진학연구소를 통해 학과별 1:1 맞춤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유력 입시평가기관인 유웨이중앙교육과 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이 학원은 유웨이의 방대한 입시정보망을 활용한 체계적인 진학지도 및 학습지도도 강점으로 꼽힌다.

포천 한샘아카데미 본원 장상덕 원장은 "한샘아카데미의 반수반은 반수생만을 위한 성적별 반수반 별도편성과 더불어 23년간의 노하우를 축적해 개발한 ‘세븐하이프로젝트’와 우수한 강사진의 학습지도를 통해 상위권대학 진학에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 : 포천 한샘아카데미 본원

■ 문의 : 031-543-0202
■ 홈페이지 : www.hsacademy.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